'생활의달인'

간자짱, 소보로 앙버터, 자개의 달인 맛집어디?



오늘도 어김없이 '생활의 달인'에서 달인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달인은 소보로 앙버터의 달인, 자개의 달인, 간짜장의 달인의 모습을 소개한다고 하네요.



◆ 부산 간짜장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부산에서 문을 열기 직전부터 닫을 때까지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부산 간짜장의 달인 하현호(66·경력 45년) 씨를 찾아갑니다.


'생활의 달인' 부산 간짜장의 달인이 운영하는 가게의 손님들이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간짜장이네요. 채소의 신선함을 살아있고 짜장 향과 간장 향이 어우러져, 짜지 않고 담백한 풍미는 전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최고의 맛이라고 하네요.


남다른 풍미를 자랑하는 '생활의 달인' 부산 간짜장의 달인만의 비법은 춘장에 있다고 하는데요. 갈아낸 무를 이용해 숙성시킨 '생활의 달인' 부산 간짜장의 달인의 춘장을 당근 기름에 볶아내면 짜지 않고 담백한 달인표 춘장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간자짱달인01



◆ 소보로 앙버터의 달인. 

부산의 한적한 동네. 바로 이곳에 대한민국 최고의 소보로 앙버터 빵을 만드는 집이 있다. 바로 김권희 달인의 보금자리가 그곳인데 일 년 열두 달 달인의 가게 앞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달인의 빵을 맛보기 위해 몰려든 손님들로 문전성시라네요.


먹어본 사람은 극찬의 극찬을 더한다는 맛의 비밀은 팥에 있다. 달인은 맛을 위해 하루 중 반나절을 오직 팥에만 쏟아 붓는다. 무슨 과정이기에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한가 싶지만그 과정을 눈으로 지켜보면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질 수밖에 없다네요.


간자짱달인02


흑미 누룽지, 메주콩 소스, 곶감 육수 등 제각각 세 가지 비법을 통해 숙성시키는 달인의 팥은 담백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위해, 그 험난한 과정을 마다하지 않는다. 특히 식감을 위해, 팥이 뭉개지지 않도록 신경 쓰는 통에 그 과정이 고되기 그지없다. 맛에 대한 소신으로 똘똘 뭉쳐, 험난한 길을 마다하지 않는 김권희 달인, 빵 하나를 위해 멈추지 않고 끝없이 노력을 펼치는 달인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생활의 달인' 달인주소정보.


 1. 은둔식달

  부산 간짜장의 달인. <옥성반점부산 중구 보수복길 14 1층. 051-254-0473.

  전주 명란우동의 달인. <고자루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 11-6. 02-2374-8900.



간자짱달인04


2. 자개의 달인.

 

 <라인아트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진관리 404-1. 010-3209-5757.



3. 소보로 앙버터의 달인.


  <희와제과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246번길 26. 010-8033-3603.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참고/출처::kbs, 이투데이]


블로그 이미지

삼가마귀

둥지의 여행/건강 이야기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