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기내식대란,  대한항공 기내식 지원 도움 거절



아시아나항공에서 대한항공의 도움을 거절하였습니다.


'기내식 대란'이 닷새째 이어지는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은 5일 "대한항공 측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달라고 요청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입장 자료를 내고 대한항공이 전날(4일) 기내식 대란과 관련해 돕겠다는 입장을 전달한 바 있다고 밝힌 데 대해 "지난 3일 대한항공 기내식 담당 임원이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담당 임원에게 연락이 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의 지원 제안에 고맙게 생각하고, 현재는 기내식 공급 및 탑재 과정이 안정화되고 있는 단계로 향후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 3일 아시아나항공 측에 기내식 대란과 관련해 일부 물량 공급을 협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대한항공은 이에 대한 아시아나항공 측의 답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서 지난 3월 설립 중인 기내식 생산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공급에 차질을 빚을 것이 예상되자 다른 업체에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국내에서 기내식 공급을 하는 업체는 대한항공 기내식 센터, LSG스카이셰프, 샤프도앤코, CSP 등 네 곳이다. 

당시 대한항공은 자사의 공급 물량을 이유로 협조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전했고, LSG와도 조건이 맞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아시아나항공은 게이트고메코리아의 설비가 완공되기까지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석 달간 샤프도앤코와 CSP로부터 기내식을 단기 제공받기로 했다.

앞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4일 오후 이번 사태와 관련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기내식 공급을) 대한항공에서 도와주면 해결할 수 있었다. 그런데 죄송스럽게도 협조를 못 받았다"며 "제가 항공산업을 하지만 서로 협력할 건 협력을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도 "국내에 케이터링을 하는 업체는 대한항공 기내식센터,LSG스카이셰프, 샤프도앤코, CSP 등 네 곳이 있다. LSG는 사정으로 인해 할 수 없고 대한항공은 다른 사정으로 인해 저희가 요청했지만 안 됐다. 그래서 과도기적 대안으로 샤프도앤코와 CSP를 썼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승객들에게 사과와 함께 전달한 TCV(기내면세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로 구매소동이 벌어진다는 논란과 관련, "이·착륙을 위한 안전활동 이후 기내 면세품을 판매한 경우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바우처 사용을 위해 승객들의 기내 면세품 구입 요청이 늘고 이로 인해 승무원 업무가 가중되고 있지만 현재 노밀 운항편이 현저히 줄어 바우처 지급도 줄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품을 '돌려막기'한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항공기에서 부품을 장탈해 다른 비행기에 장착하는 정비방식은 항공안전법에 따라 법적으로 인가되고 전 세계 항공업계에서 운용되는 방식"이라며 "안전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시사 뉴스] - 해군 준장, 부하 여성장교 성폭행 시도혐의로 긴급체포

[건강 음식] - '건강한삶' 치매 예방 및 초기진단.... 짜증 내고 예민해도 주의

[여행 교통] - -호텔이야기- 제주 호텔 성인(19금) 풀장 전쟁모습


블로그 이미지

삼가마귀

둥지의 여행/건강 이야기 공간입니다.

,